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서울 이태원] %아라비카 (응커피)한남에서 교토라테 한잔!

by 초이스초이스 2024. 11. 12.

 
 오늘은 회사에 출근하지 않는 날
오랜만에 친구와  만나기로 했다. 
 마침 커피 마시기 딱 좋은 날씨
 
그래서, 만나기로 한 곳은 이태원
목적지는 %아라비카 (일명 응커피)
 

 
 %아라비카는 사운즈 한남에 있다.이곳이 생긴 지도 벌써 꽤 되었네. 그래도 여전히 쿨한 사운즈 한남만의 바이브. 지금은 카카오가 JOH를 인수해서JAD로 분사하였지만, 당시 JOH 작품인사운즈 한남, 디타워, 네스트호텔등은 지금 봐도 참 매력적인  공간들이다. 

건물 속의 골목을 찾아가며 여기저기 보는 재미가 풍부한 곳. 안이지만 밖이기도 한 이곳은 사람을 끌어모으는 매력이 있다. 이 곳엔 AESOP도  있는 데 재미있는 사실 하나~ 이솝은 아무 곳에나 지점을 내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솝의 입점 조건 중엔 근처에 꽃집이 있어야 한다는 규정이 있는 데 이 곳에도 그래서 꽃집이 있다는 것. 꽃집이 먼저일까?  이솝이 먼저일까? 여기저기 골목 사이를 산책하며 응커피를 찾아간다.

 

 

 

 

 

 

 


 
% ARABICA (% 아라비카)

 
 
% 아라비카는 2013년 창립자 케네스 쇼지가 홍콩에 연 작은 카페에서 시작한 커피 브랜드이다. 다음 해 일본 교토에 글로벌 플래그십 매장을 선보이며 ‘커피를 통해 세상을 본다(See the world through coffee)’라는 비전을 앞세워 아시아, 중동 지역은 물론 뉴욕, 런던을 포함한 전 세계 대도시에 진출해 론칭 10년 만에 130여 개 매장을 오픈했다. 브랜드의 상징으로 잘 알려진 % 모양의 심벌과 매장 디자인에는 불필요한 것을 과감하게 덜어내는 일본식 미니멀리즘적 태도가 담겨 있으며, 각 도시의 상징적 장소에 위치하는 입지 전략과 철저한 커피 품질관리 시스템은 아라비카가 글로벌 프랜차이즈 브랜드로서 입지를 빠르게 다진 기틀로 평가받고 있다. ( 출처. 매거진 B )
 

아라비카 교토 아라시야마

 


 

누구나 한 번 보면 기억하게 되는 % 의 마법
 

 
%아라비카를 상징하는 로고의 탄생에는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다. ( %를 로고를  완전히 모방한 우리나라 브랜드 텐퍼센트는 원두 모양이 그려져 있으니 헷갈리지 말 것)  홍콩 자택에서 로고를 고민하던 케네스 쇼지는 문득 월페이퍼 * Wallpater*의 별표 로고를 보고 기발하다고 느낀 것을 떠올렸다. 별표는 언제든 타이핑할 수 있는 로고인 것. 자신의 키보드를 살펴보던 쇼지는 % 로고가 마치 커피나무에 2개의 커피체리가 달린 모양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그렇게 전 세계 어디서나 통용되는 기호로 이루어진 아라비카의 아이덴티티는 익숙하지만 신선하게 다가왔고, 누구나 단 한 번만 봐도 기억에 남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응응응응응응응응응 으응?!

 

 


 

%아라비카의 시그니처, 카페라테와 교토라테

 
 
우린  " 교토라테 "를 주문했다.  원두도 따로 판매하고 있는 듯하다. %아라비카 커피의 전체 메뉴는 겨우 열개 남짓으로 단출한 데 시그니처는 "카페라테"와 "교토라테"이다. 특히 교토라테는 창립자 쇼지가 직접 개발한 음료로 흔히 연유를 사용하는 스페니시 라테보다 절제된 은은한 단맛이 특징이다. 교토 외의 모든 나라에서는 교토라테와 스페니시 라테를 동시에 판매하고 있다. 스페니시 라테의 단맛을 좋아하지 않는 분이라면 꼭 교토라테를 드셔보시길 추천! 
 

 
서울엔 %아라비카가 두 군데가 있는 데 이곳 사운즈 한남의 % 아라비카는 브랜드 B매거진과 함께 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B 매거진을 자유롭게 읽을 수 있고 매거진 판매도 겸하고 있다. % 아라비카와 브랜드 B의 결이 참 잘 어울린다고 느껴졌다. 역으로 아라비카 일본 홈피에서도 매거진 B 아라비카 편을 판매하고 있다.
 

 
 
커피를 통해 세상을 본다
(See the world through coffee)’
 
우리의 꿈은 이 브랜드를
교토에서 세계로 전개하는 것입니다.
각국에 거점을 만들고,
우리의 커피를 제공함과 동시에,
젊은 바리스타가 견문을 늘려,
인생의 목표를 설정하는 기회를 만들면 
더 이상의 행복은 없습니다.
 
- 창립자 케네스 쇼이- 

 

 

 

서울 이태원] 이렇게 멋진 재즈공연을 이태원에서 즐길 수 있다니?! 코튼 클럽 사운즈 한남

친구와 올해 첫 송년회를 가졌다. 워낙 요즘 공사다망한 친구라 스케줄을 선점하지 않으면 만날 수가 없다. 보기로 한 곳은 우리의 중간 지점인 이태원 음악을 들으며 술을 한잔 하기로 그래서

choichoi9128.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