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서울 동대문] 갖고 싶은 서울 굿즈가 가득한 _ DDP 디자인스토어

by 초이스초이스 2024. 11. 1.

일요일 주말 오후, 어디로 가볼까 궁리하다 오랜만에 아들과 지하철을 타고 동대문 쪽으로 가기로. 가장 큰 목적은 청계천 파충류 구경이었지만 걷다 보니 결국 DDP에 닿게 되었던 날. 늘 다양한 행사가 열리는 DDP. 이번주에는 Imagine Tomorrow라는 행사 마무리날로 리버마켓과 각종 팝업행사가 열리고 있었다.  산책이나 할 겸 리버마켓을 천천히 둘러보며 걷는 중에 눈길을 끈 DDP 디자인 스토어에 들어가보기로 결정

DDP 디자인스토어 (출처:홈페이지)


 
 DDP 디자인 스토어
 
서울 중구 을지로 281 어울림 광장
디자인랩 지하2층 DDP디자인스토어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과 연결됨)
 
영업시간
  매일 10:00 - 20:00
(연중무휴)
 
주차
DDP 지하주차장 이용 가능
 


 

 


 
DDP 디자인스토어는 지하철역과 연결된 지하 2층에 위치하고 있다. 대문역사문화공원역에서 DDP쪽으로 나오면 광장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위층으로 올라가는 오르막길 시작점에서 오른쪽을 바라보면  DDP 디자인스토어를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입구에 있는 귀여운 해치 인형이 반갑게 맞아준다. 15년 만에 노란색에서 분홍색으로 바뀐 2024 버전  해치. 새 학기엔 아들 학교 앞에도 찾아와서 기념사진을 찍어주더니 여기에도 와있네?! 올 한해 서울에서 누구보다 제일 바빴을 것 같은 녀석. 구버전 해치는 조금 사실적인 느낌이라 무서운 면이 있었는데 새 해치는 보면 볼수록 귀엽다. 


 

입구에 진열된 해치 관련 굿즈들
진열가구도 한국적인 느낌을 낸다.

 
요즘은 서울 어딜가나 외국인이 참 많다고 느껴지는데 코로나 이전과 다른 점은 확실히 서양인이 많아졌다는 것. 최근 가본 명동, 홍대, 동대문, 삼청동 등등 평일에도 외국인으로 북적이는 걸 보면 주말인지, 평일인지 헷갈리기까지 한다. 이곳 DDP에도 외국인들이 정말 많았다. DDP 디자인스토어는 작가들의 작품 위주로 기발한 상품들이 많아서 꼭 외국인이 아니더라도 사고 싶게 만드는 굿즈들이 정말 많았다. 아~ 디자인도 이젠 바야흐로 K-DESIGN 시대인가. 


DDP 디자인스토어의 센스넘치는 상품들
DDP와 서울관련 상품들

 
벌써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DDP. 처음엔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건물이지만 늘 새롭고 다양한 컨텐츠를 끊임없이 보강하며 운영하는 모습에 기분 좋은 응원을 보내게 된다. 잘하고 이쒀.
 



SEOUL MY SOUL

 

 

 

서울 청계천] 동대문 생선구이골목 (Feat. 주말 주차정보)

어쩌다 보니 2주 연속으로 가게 된 청계천. 지난주엔 큰 목적 없이 갔던 터라 버스를 타고 갔지만 이번에는 청계천에서 물고기를 몇 마리 데려올 생각이 있었기에 주차장부터 검색을 했다. 늦은

choichoi9128.tistory.com